• 2023. 8. 1.

    by. 생꿀118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기관에 관련된 신청서 또는 제출서에는 주민등록 등본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주민센터 말고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간편 인증(카카오, 통신사 PASS, 토스, 페이코, 하나인증서, 국민인증서, 네이버, 삼성패스)과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등본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처는 정부 24이며 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은행 또는 정부관련 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시에는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나오도록 설정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발급 비용

    • 무료
    • 소요시간 : 1분~10분 사이로 발급

     

    사전준비

    • 간편인증서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 주민등록등본을 인쇄할 프린터

    ※ 지금 당장 프린터가 없다면 먼저 등본을 발급신청을 한 후 프린터가 있는 PC방, 우체국, 사무실 등에서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1. 발급처인 정부24(https://www.gov.kr/)에 접속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정부 24홈페이지

    2.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순서
    로그인 클릭

     

    3.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인증 후 로그인

    주민등록등본 발급순서
    인증서 로그인

     

    4. 로그인 후 홈페이지 하단에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주민등록등본 발급순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5.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비용이 무료 이므로 발급하기 클릭!

     

    주민등록등본 발급순서
    발급하기 클릭

     

    6. 아래의 순서대로 직접입력 후 민원신청 클릭!

    주민등록등본 발급순서
    민원신청 클릭

     

    민원신청하기 까지 완료하셨다면 5분 이내로 발급이 완료되니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여 인쇄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