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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기관에 관련된 신청서 또는 제출서에는 주민등록 등본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주민센터 말고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간편 인증(카카오, 통신사 PASS, 토스, 페이코, 하나인증서, 국민인증서, 네이버, 삼성패스)과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등본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처는 정부 24이며 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 은행 또는 정부관련 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시에는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나오도록 설정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발급 비용
- 무료
- 소요시간 : 1분~10분 사이로 발급
사전준비
- 간편인증서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 주민등록등본을 인쇄할 프린터
※ 지금 당장 프린터가 없다면 먼저 등본을 발급신청을 한 후 프린터가 있는 PC방, 우체국, 사무실 등에서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1. 발급처인 정부24(https://www.gov.kr/)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인증 후 로그인
4. 로그인 후 홈페이지 하단에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5.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비용이 무료 이므로 발급하기 클릭!
6. 아래의 순서대로 직접입력 후 민원신청 클릭!
민원신청하기 까지 완료하셨다면 5분 이내로 발급이 완료되니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여 인쇄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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